SK E&S, 도시가스 일처리 톡톡히 해내는 ‘도시가스 톡’

카카오톡으로 도시가스 요금납부·전출입신청…‘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김준 승인 2020.09.08 00:06 의견 0

SK E&S가 최근 ‘도시가스톡’ 서비스를 오픈했다. 코원에너지서비스, 부산도시가스, 충청에너지서비스, 영남에너지서비스(구미/포항), 전남도시가스, 강원도시가스, 전북에너지서비스 등 7개 도시가스 자회사의 다양한 업무 처리를 편라하게 할 수 있다.   
 
‘도시가스톡’은 ▲청구서 조회, ▲요금납부, ▲전출입신청, ▲자동이체 신청/해지 등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업무를 상담원과 전화통화 없이 카카오톡을 통해 24시간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다. 

함께 살지 않는 연로한 부모님이나 멀리 떨어져 있는 가족을 대신해 도시가스 요금 납부 및 전출입신청 등 모든 고객 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는 ‘가족공유’ 기능도 제공된다.
 
SK E&S의 ‘도시가스톡’은 SK E&S 산하 7개 도시가스사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도시가스 회사를 검색하거나 도시가스사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도시가스톡’은 카카오 자회사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협업해 복잡한 회원가입절차 없이 카카오톡의 고객정보를 활용 간단한 본인인증만으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의 스마트 UI 기술을 활용해 메뉴 직관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경남 SK E&S 도시가스사업운영본부장은 “지난해 오픈한 ‘보이는ARS’와 더불어 고객들의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가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 E&S는 전국 7개 도시가스사를 통해 약 440만 가구에 도시가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도시가스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다.

SK E&S의 도시가스 톡 사용 매뉴얼.


 

저작권자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