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2021 한국에너지대상 추천 접수 시작

탄소중립 에너지 산업발전 및 효율향상 유공자 발굴·포상

심유빈 승인 2021.03.25 22:28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은 2021년 한국에너지대상 유공자 포상에 대한 추천 및 신청을 오는 5월 14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3회를 맞이하는 한국에너지대상은 국가 에너지 효율향상을 선도하고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술개발 및 보급확대에 힘쓴 유공자를 포상해 왔다. 특히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이용 및 온실가스 저감 등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실천을 독려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됐다.

에너지공단은 탄소중립, 그린뉴딜 등 정부 정책에 기여도가 높은 자, 에너지절약문화 조성 및 신·재생에너지 확산을 주도적으로 추진해 산업발전에 기여한 민간 부문의 유공자를 선별하고 포상할 계획이다.

국민 안전, 사회공헌 및 일자리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에 대한 심사를 강화해 사회 기여도가 높고 성과가 우수한 유공자를 우대할 예정이다.

에너지효율 유공부문은 ▲에너지효율향상 ▲기술개발 및 보급 ▲시책 및 홍보 등 3개 분야로 구성되어있으며, 신·재생에너지 유공부문은 ▲산업발전 ▲시책 및 홍보 2개 분야로 구성되어있다. 에너지효율향상 및 신·재생에너지분야에서 3년이상 종사한 단체 및 개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서류 제출은 한국에너지대상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이루어지며 최종 포상 대상자는 서류심사, 종합심사 등 심사 과정과 충분한 공개 검증을 거쳐 선정될 예정이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에너지효율 향상 및 신·재생에너지 확산 등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힘쓰고 계신 각계각층 유공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신청·추천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유공자 추천 및 신청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공단 홍보실 (energyaward.energy.or.kr, 052-920-0304)로 문의할 수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이 한국에너지대상 추천 신청을 받는다. ⓒ한국에너지공단


저작권자 ⓒ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