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지역 중학교에 봄맞이 교육기부 활동

사회적가치 활동 선순환 고리 실천 결실

심유빈 승인 2021.03.25 22:46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한전KDN은 20일 나주공산중학교에서 2021년도 1학기 ‘인공지능 소프트웨어(AI·SW)코딩 교육기부활동’을 시작했다.

한전KDN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활동은 은 에너지 정보통신 공기업의 특성을 살린 사회적가치 선순환사업으로 시행하는 SW교육강사 양성과정에서 시작했다.

1월 22일까지 100시간 과정의 SW교육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배출된 대학생 총 36명이 참여하는 이번 활동은 주말마다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 배양을 위해 스크래치, 파이썬, AI, 로봇활용 코딩교육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도교육청에서 추천한 전남지역 내 9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1년간 총 40시간씩 진행된다.

한전KDN이 2018년 전국 최초 산·학·관 협력으로 시작한 ‘SW교육강사 양성과정’은 지역 도교육청, SW중심대학과 함께 정보통신업의 특성을 살린 활동으로 기업에서 시작된 사회적가치 활동이 확산돼 선순환을 만들어내는 ‘SW코딩교육의 사회적 가치 확산’이라는 우수 사례가 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학생들을 위한 AI·SW코딩교육 기부를 통해 사회적 가치 확산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전KDN 직원들이 나주 공신중학교에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전KDN

저작권자 ⓒ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