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에너지 분야 일자리 지원교육 ‘청년 드림캐쳐’ 시작

13일부터 24일까지 무료 신청 가능…청년 구직자에게 도움 주기 위한 기획

심유빈 승인 2021.10.13 22:54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 청년 일자리 지원교육인 ‘2021년 KEA 청년 드림캐쳐’ 프로젝트를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에너지 분야 취업을 원하는 청년 구직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이번 프로젝트는 올해 두번째로 진행된다. 국가 직무능력 표준(NCS), 면접 대응전략 등 취업에 대한 팁과 최신 에너지정책 및 기본지식을 소개하는 온택트 무료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총 5차시로 구성되며 ▲1차시 한국에너지공단 소개 및 채용절차 안내 ▲2차시 NCS 이해 및 면접 유형별 전략 ▲3차시 에너지이용 합리화 정책 및 제도 ▲4차시 신재생에너지 정책동향 ▲5차시 에너지 기본 개념의 이해 등이다.

수강신청은 13일부터 24일까지 에너지공단 에너지 전문교육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수강료는 무료다. 교육 이수자 가운데 우수 교육 후기를 남긴 사람 중 1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한다.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에너지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들은 많으나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교육은 거의 없어 청년들이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많은 청년들이 에너지 분야 역량을 강화해 원하는 일자리를 찾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에너지공단이 청년 일자리 지원교육인 ‘2021년 KEA 청년 드림캐쳐’ 프로젝트를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c)한국에너지공단



저작권자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