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 대전·충청 공공기관 합동 채용설명회 외

LG에너지솔루션,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출범

조강희 승인 2022.06.06 22:47 | 최종 수정 2022.06.07 08:29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지난달 30일 대전·충청지역 5개 주요 공공기관 함께 충남대학교 등 총 24개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합동 채용설명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합동 채용설명회에서는 공사 채용 정보 및 프로세스를 설명했다. 입사지원서 작성시 지원자들이 놓칠 수 있는 유의사항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짚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지난해에도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대전·충청지역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의 활발한 채용설명회를 실시했다. 법정 지역인재 채용 비율(21%)도 초과달성했다.

진수남 한국가스기술공사 경영전략본부장은 “공공기관 및 지역대학이 함께 청년세대의 일자리 불안을 해소하고, 재학생들의 취업준비를 돕기 위한 채용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정철 한국가스기술공사 인재채용부장이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c)한국가스기술공사

▶ LG에너지솔루션은 한국, 미국, 중국, 유럽 등 세계 각국의 대학생 24명으로 구성된 ‘배터리더스’ 1기를 출범했다고 2일 밝혔다.

국내 배터리 업계에서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을 운영하는 것은 LG에너지솔루션이 처음이다. 전기자동차 산업과 배터리, 친환경 에너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콘텐츠를 MZ세대 눈높이에 맞춰 제작한다.

글로벌 에너지 절약 챌린지, 친환경 에너지 정책 토론 등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미래 고객들에게 LG에너지솔루션의 사업비전과 경영철학을 알린다.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더스 1기 기자단에게 다양한 혜택을 선물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월 활동비를 지급하고, 프로그램 최종 수료 시 수료증과 함께 LG그램 노트북을 선물한다. 활동 과정에서 LG에너지솔루션 사업장 견학, 임직원과의 멘토링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우수 활동자는 향후 LG에너지솔루션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제공 받는다.

LG에너지솔루션은 한국, 미국, 중국, 유럽 등 세계 각국의 대학생 24명으로 구성된 ‘배터리더스’ 1기를 출범했다. (c)LG에너지솔루션
저작권자 ⓒ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