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줄뉴스≡×3] 동서발전 / 중부발전 / 전기안전공사

동서발전,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가유공자 시설 개선
중부발전, 대학생?SNS?서포터즈 ‘꼬코미s’ 발대식
전기안전공사, ‘제3회 전기안전 우수논문 공모전’ 시상

조강희 승인 2022.06.07 09:24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한국동서발전은 3일 신용민 동서발전 사회공헌부장, 김불식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울산지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울산 상이군경 복지회관에서 상이군경회에 체력단련실과 물리치료실에 설치할 냉난방기를 전달했다.

동서발전은 국가유공자와 보훈대상자들이 더욱 쾌적하게 복지회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2019년부터 이번까지 총 7대의 노후 냉난방기를 고효율 냉난방기로 교체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용민 사회공헌부장은 “이번 지원이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국가유공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노력한 이들을 잊지 않고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동서발전은 3일 대한민국 상이군경회에 체력단련실과 물리치료실에 설치할 냉난방기를 전달했다. (c)한국동서발전


한국중부발전은 ‘코미포 PR 크리에이터’ 12명으로 이루어진 2022 대학생 SNS 서포터즈 ‘꼬코미s’ 발대식을 3일 서울발전본부에서 개최했다.

대학생 SNS 서포터즈는 12월까지 중부발전의 ESG 경영 확산 노력과 동백정해수욕장 복원공사 등 회사 중점사업을 숏폼 영상과 웹툰, 카드뉴스 등 재미있고 참신한 방식으로 홍보하는 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한다.

이영조 기획관리본부장은 “국민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며 클린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는 한국중부발전을 널리 알려주기를 바라며, 국민과 중부발전을 이어주는 징검다리로서 큰 활약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국중부발전은 ‘코미포 PR 크리에이터’ 12명으로 이루어진 2022 대학생 SNS 서포터즈 ‘꼬코미s’ 발대식을 3일 서울발전본부에서 개최했다.(c)한국중부발전


▶ 한국전기안전공사가 2일 전북혁신도시 본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대한전기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한 ‘제3회 전기안전 우수논문 공모전’의 본선 심사와 시상식을 개최했다.

화재, 감전, AI, 신재생, IoT, 빅데이터, 융합기술 등 주제에 대해 학계와 산업·연구계 두 부문에서 2개월간 제출된 188편 중 최우수 논문으로 맹제모 광주과학기술원 학생의 ‘딥러닝 기반 코로나 방전검출 및 종류분류를 통한 케이블 전기안전 검사’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우수논문 가운데 전기안전공사 사장상은 △연진욱 선문대 학생의 ‘온도 보상 과충전 보호 간접 측정 회로’ △서황동 ㈜효성 중공업연구소 연구원의 ‘ESS시스템의 화재 사전 검출 및 적용에 관한 연구’, 대한전기학회 회장상은 임용배 한국전기연구원 연구원의 ‘전기분야 기후변화 적용을 위한 리스크 평가 방법에 관한 연구’에 주여졌다.

한국전기안전공사가 2일 전북혁신도시 본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대한전기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한 ‘제3회 전기안전 우수논문 공모전’의 본선 심사와 시상식을 개최했다.(c)한국전기안전공사


저작권자 ⓒ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