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유망 스타트업 발굴 나서

국가 제한 없이 참여 가능…9월 16일까지 응모

정상영 승인 2022.08.01 09:57 | 최종 수정 2022.08.01 22:58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LG에너지솔루션이 글로벌 배터리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이 회사는 배터리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챌린지 2022’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배터리 분야 스타트업이면 국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 날 개설한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9월 16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차세대 배터리 소재 기술 ▲배터리 제조 공정 기술 ▲ 배터리 관리 및 제어 기술 ▲스마트팩토리 ▲BaaS(Battery as a service) 등의 분야이며 최대 10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1차 제안서를 접수 받은 후 사업계획서 종합 심사와 심층 화상 인터뷰를 통해 기술력과 사업성을 바탕으로 최종 업체를 선발한다. 선발된 기업은 비전과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하는 피치 데이(Pitch Day)에 참석해 LG에너지솔루션의 투자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선정된 업체 모두에게 상금도 제공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혁신적 아이디어와 높은 잠재력을 갖춘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며 “참가한 기업들에게도 세계 최고 기술력을 갖춘 LG에너지솔루션과의 협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해 상용화하고, 전세계 유망 기업 및 전문가들과 탄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집중한다. 차세대 기술을 먼저 확보해 배터리 산업 리더로서 경쟁력을 확대하고 고객 가치를 극대화한다.

신영준 LG에너지솔루션 CTO 겸 전무는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챌린지와 같은 적극적인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통해 배터리 산업의 주도권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망 스타트업, 유수의 대학 및 연구기관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이배터리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챌린지 2022’을 개최한다. ⓒLG에너지솔루션


저작권자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