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태양광 발전사업 온라인 교육

2022년 태양광 사업화 교육(3기) 수강생 모집

심유빈 승인 2022.08.01 11:28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은 2일부터 ‘제3기 태양광 사업화 교육-기초 및 심화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태양광 사업화 교육은 예비 태양광 발전사업자를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사업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교육이다. 태양광 발전사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2일부터 16일까지 신청을 받아 22일부터 9월 2일까지 온라인 교육이 이뤄진다.

에너지공단은 올해 유익하고 효과적인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위해 기초 및 심화과정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기초과정은 △태양광 발전사업의 이해 △타당성 조사 및 금융조달 △발전사업 절차 △전력거래시장 이해 △태양광사업 우수사례 및 피해예방 등 발전사업 이해를 돕기 위한 기초지식 위주다.

심화과정은 △경제성 분석 △기상정보 활용 △인허가 절차 △시공 및 설치 △RPS 설비확인 및 REC 발급 △유지보수 및 안전관리 등 실제 태양광 발전사업 희망자가 꼭 알아야 할 실무정보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교육 수료자 중 희망자에 한해 실제 태양광발전 사업화 조건을 고려한 1:1 온라인 전문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상세한 내용은 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태양광 사업화 교육 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휘종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은 “이번 태양광 사업화 교육이 태양광 발전사업을 희망하는 예비 발전사업자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재생에너지사업 추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