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硏, 미래 히트펌프 이슈·탈탄소 에너지 전략 세미나 연다
탈탄소와 히트펌프·기술개발 동향·글로벌 기업 사업 개발 방향 등 제안
이종훈
승인
2024.11.07 11:48 | 최종 수정 2024.11.10 16:07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산업교육연구소는 15일 ‘미래 히트펌프 주요 이슈와 탈탄소 에너지 전환에 따른 사업화 전략 세미나’를 서울 구로동 세미나실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탈탄소화 과정에서 히트펌프의 역할 제고 방안, 고효율·친환경 흡수식·흡착식 히트펌프 기술개발 동향 및 상업화 방향 등을 주제로 발표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건물 난방 탈탄소를 위한 글로벌 기업의 히트펌프 사업개발 동향과 정책 방향, 가정용/건물용/산업용 차세대 히트펌프 연구 기술개발 동향과 실증 사례 상업화 전략,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수열에너지 정책 및 개발 계획, 태양광·열(PVT) 모듈 소개 및 히트펌프 연계 기술 등이 발표된다. 또한, 제로에너지건축물 의무화에 따른 신재생에너지 공급 전략, 글로벌 냉매 규제 대응 히트펌프 시스템용 대체냉매 개발을 위한 기술도 다뤄질 예정이다.
지구온난화의 심각성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는 가운데, 히트펌프 산업은 친환경 냉난방공조시스템(HVAC)으로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청정기술이 소개되고 있지만, 그중 히트펌프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미래 히트펌프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기술 혁신 연구개발 동향 및 신사업 전략을 제시한다”며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귀중한 정보와 사업 전략을 모색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