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E 저소비·고효율 전환 위해 힘 모은 전기협회·산단공단

전기절약 경진대회 등 공동 추진…산단경영자聯·글로벌선도기업協 참여

윤성환 승인 2024.03.05 13:37 | 최종 수정 2024.03.14 20:50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대한전기협회와 산업단지 관련 기관들이 산업단지 에너지저소비·고효율 전환에 힘을 모은다.

대한전기협회는 5일 서울 송파 전기회관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 글로벌선도기업협회와 ‘산업단지 에너지 저소비·고효율 전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한상규 대한전기협회 상근부회장 직무대행, 윤창배 한국산업단지공단 상무이사, 김기원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 회장, 민동욱 글로벌선도기업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협약기관은 산업단지 에너지 저소비·고효율 전환을 위한 전기절약 경진대회 등 다양한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전국 산업단지 소재 입주 기업과 기업 구성원에 대한 에너지절약 홍보 및 교육,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 등 에너지 절감 및 효율화 지원·확산, 산업단지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 개최 등이 주요 내용이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산업단지는 국가 경제발전과 탄소중립에 큰 역할을 하는 주체”라며 “전국 산업단지 입주 기업들이 에너지 저소비·고효율 전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공동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전기협회는 5일 서울 송파 전기회관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 글로벌선도기업협회와 ‘산업단지 에너지 저소비·고효율 전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대한전기협회

저작권자 ⓒ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