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산업신문]
한국가스공사는 탄소중립 실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인 ‘함께 걷는 코가스(KOGAS) 걸음기부 캠페인’을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2개월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과 국민이 함께 걸으며 실천하는 친환경 활동이다.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동시에 이웃과 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현한다. 참여자들은 전용 걸음기부 어플을 통해 걸음을 적립하고 기부할 수 있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캠페인이 종료되면 참여자 중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케이크 등을 쿠폰으로 증정한다. 추첨 결과는 7월 중에 발표된다.
총 2억 보가 목표이며, 목표가 달성될 경우 한국가스공사 임직원의 성금으로 조성된 ‘온누리펀드’ 1억 5000만원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 기부금은 국민 투표를 통해 선정된 3건의 후속 사회공헌 사업에 쓰인다. 2억 보 이상 달성 시 3건 전면 시행, 50% 이상 달성 시 2건, 50% 미만 달성 시 1건이 시행된다.
한국가스공사 관계자는 “걷기라는 간단한 실천으로 큰 변화를 이끌어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자”고 전했다.
한국가스공사가 오는 6월 30일까지 실시하는 걸음기부 캠페인 포스터. (c)한국가스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