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

대회 참가비 전액은 희귀·난치병 어린이 치료비로 기부

정상영 승인 2022.08.02 08:57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가 국제구호개발 단체 굿피플과 함께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를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10일간 개최한다.

이 행사는 희귀·난치병 어린이 치료 지원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한난과 굿피플이 함께 추진하는 사회공헌 행사다. 참여자는 누구나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의 영웅’이 라는 뜻으로 대회 참가비 전액은 희귀·난치병 어린이 치료비로 기부된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오프라인 및 온라인 2가지 대회를 병행한다. 오프라인 대회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5km, △10km 중 선택해 9월 24일 여의도 일대에서 함께 달린다.

온라인 대회는 △2km, △5km, △10km, △21km 중 선택해 대회 기간 중 원하는 장소 및 시간에 참여하는 버츄얼 레이스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서는 8월 1일(월)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며, 온·오프라인 포함해 선착순 3000명으로 마감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공식 굿즈가 전달된다.

대회에 함께하는 ‘은총이’는 6가지 희귀 난치병을 가지고 태어나 생후 6개월 만에 시한부 판정을 받았으나, 이를 극복하고 성인까지 성장하는 기적을 선보여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다. 착한 기부 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가수 션이 대회 홍보대사로 참여한다.

한난은 지난 2013년부터 장애아동 치료비 지원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로 10년째 국민과 함께하는 기부 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국민 참여 기금 약 6.8억원을 장애 어린이 재활을 위한 치료비로 지원했다.

황창화 한난 사장은 “코로나19 등 여러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눔문화 확산은 계속돼야 하기에 은총이와 같이 희귀·난치병에 맞서 싸우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이번 대회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가 국제구호개발 단체 굿피플과 함께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를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10일간 개최한다. (c)한국지역난방공사

저작권자 ⓒ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