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해양수산부 GS리테일과 갯벌 정화 캠페인

세계자연유산 등재 한국 갯벌 알려…‘갯벌에서 OO을 발견하다’ 해시태그 게재로 참여

정상영 승인 2022.09.13 09:56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해양환경공단이 다음달 7일까지 해양수산부, GS리테일과 함께 갯벌 정화 캠페인 ‘갯벌, 겟 베터(Get Better) 캠페인’을 실시한다.

여름 휴가철 이후 갯벌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치우며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한국의 갯벌’을 지키고 알리는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은 개인 SNS에 갯벌에서 해양쓰레기를 줍고 버리는 인증샷과 ‘갯벌에서 OO을 발견하다’ 문구 및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게재하면 된다. 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상세 내역은 해양환경공단 및 해양수산부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시작에 앞서 공단과 해양수산부, GS리테일 봉사단 30여명은 지난 31일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한국의 갯벌 중 한 곳인 전남 순천시 와온해변 일대에서 갯벌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유상준 해양보전본부장은 “인류의 유산으로 등재된 ‘한국의 갯벌’을 지키는 갯벌정화 캠페인에 국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해양환경공단이 다음달 7일까지 해양수산부, GS리테일과 함께 갯벌 정화 캠페인 ‘갯벌, 겟 베터(Get Better) 캠페인’을 실시한다.(c)해양환경공단



저작권자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