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교통대에 친환경차 모형 기증

자동차 에너지효율 교육자료 개발 및 실습강의 위해

김준 승인 2020.10.16 23:05 | 최종 수정 2020.10.17 18:08 의견 0

한국에너지공단이 ‘자동차 에너지효율 교육자료 개발 및 실습강의’를 위해 국립 한국교통대학교에 ‘교육용 친환경 자동차 모형’ 한 대를 기증했다.

양측은 지난해 자동차 에너지효율 및 신재생에너지 공동 연구, 교통대 재학생 연수·교육 협력을 위해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2021년 자동차 에너지효율과 관련된 ‘자동차산업과 정책’ 학사과정 정규 과목이 개설될 수 있도록 ‘자동차공학특론’ 석사과정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공단은 이번 기증식을 통해 교통대 학생들이 친환경 자동차의 내부 구조와 구동 원리 등의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실습 및 교육용 ‘친환경 자동차 모형’을 기증했다. 기증한 친환경 자동차 모형은 하이브리드자동차의 엔진, 배터리, 미션의 작동 모습과 에너지 흐름 과정을 직접 볼 수 있게 개조한 것이다. 학생들이 핵심부품들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창호 한국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는 “교통대 학생들이 자동차 에너지효율 분야에 대한 교육과 실습 기회를 접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우리의 기증이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예비 전문가들의 소중한 지식재산 발판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에너지공단이 교통대에 기증한 하이브리드 차 모형. (사진=에너지공단) 


 

저작권자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