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온·오프라인 자동차 연비아카데미 세미나

자동차 산업 종사자 및 관련 학과 대학생 등 100명 이상 몰려

윤상훈 승인 2021.05.18 18:05 | 최종 수정 2021.05.19 07:43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은 18일 충북 진천 에너지공단 자동차연비센터에서 2021년 자동차 연비아카데미 세미나를 개최했다.

미래 자동차 산업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위한 행사로, 5년차를 맞이하는 자동차 연비아카데미는 이번 회에서 교육 대상을 자동차 제작사에서 자동차 산업 종사자 및 관련 학과 대학생으로 대폭 확대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온라인 생중계로 동시 진행했다.

세미나는 ▲자동차 에너지효율 정책 동향 ▲자동차 산업 시장의 변화 ▲자동차 관련 국가 연구 정책 동향 ▲내연기관 연비 측정 원리 ▲전기차 연비 측정 원리 ▲하이브리드 전기차·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연비 측정 원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에너지공단 뿐만 아니라 한국자동차연구원 및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전문가를 세미나에 초청해 자동차 에너지 분야에 대한 폭 넓은 최신동향과 시사점을 전달했다.

노경완 한국에너지공단 자동차연비센터장은 “자동차 에너지효율 및 온실가스 감축 규제로 자동차 산업이 고효율·친환경화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가운데, 이번 세미나가 자동차 산업계의 선제적인 대응 방안 수립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자동차 산업계 지원을 위해 각 전문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에너지공단에서 개최한 자동차 연비 세미나. (c) 한국에너지공단


저작권자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