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 ‘전기화 세상, 국민체감 콘텐츠 공모전’

전기·에너지 긍정적 이미지 그림·포스터·사진 공모…7월 15일까지 접수

심유빈 승인 2022.06.10 10:24 | 최종 수정 2022.06.13 10:26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한국전기연구원은 7월 15일까지 ‘전기화 세상, 국민체감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부문은 그림/포스터, 사진으로 나눠 진행된다.

그림/포스터 부문은 전기 기술이 펼치는 밝은 미래를 그리면서, 자연스럽게 한국전기연구원의 역할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를 공모한다. 사진 부문은 대부분의 일상생활 속 전기가 중심이 되는 ‘전기화 세상(Electrified World)’을 잘 보여주거나, 전기로 인해 안락하고 편리한 삶을 누리는 사람들의 모습이 주제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하는 이번 행사의 심사 및 발표는 7~8월 중 진행되며, 대상 1팀 200만원을 비롯해, 금상 2팀, 은상 4팀, 동상 5팀까지 총 12팀(명)에게 상금이 지급된다. 참가한 사람 중 추가로 10명을 추첨해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선정작은 향후 광고, 전시회, SNS 채널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연구원을 홍보하는 이미지로 활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기연구원 홈페이지와 SNS 채널인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서 확인하거나 대외협력실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소민 한국전기연구원 대외협력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전기 기술이 펼칠 밝은 미래를 꿈꾸고, ‘국민·기업 체감 성과 창출’이라는 연구원의 방향성에 공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전기연구원은 7월 15일까지 ‘전기화 세상, 국민체감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c)한국전기연구원

저작권자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