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전력피크 기간 에너지효율혁신 집중 홍보

8월 2주차 전력피크 대비 에너지효율혁신 캠페인 추진

심유빈 승인 2022.08.09 14:43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은 8일 서울 마포구 홍대 인근 주요 상권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효율혁신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인근 상가와 시민을 대상으로 여름철 적정온도 26℃ 준수, 고효율 제품 사용하기 등 여름철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행동요령을 안내했다. 올여름 최대 전력수요가 예상되는 전력피크 기간에 맞추어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에 동참해 줄 것을 홍보했다.

에너지공단은 전력피크 기간 동안 전국 주요 상권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효율혁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카카오톡 채널 ‘우리는 NZ(넷제로, Net Zero) 세대’를 통해 ▲효율적 에너지 사용 실천서약 ▲NZ세대 댄스챌린지 ▲우뇽이도 NZ세대 이모티콘 배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심창호 에너지공단 부이사장은 “지속적인 무더위와 장마로 전력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국민 모두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NZ세대 댄스챌린지, 기부와 연계한 효율적 에너지 사용 실천서약 등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에너지효율혁신 활동에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8일 서울 마포구 홍대 인근 주요 상권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효율혁신 캠페인’을 벌였다. (c)한국에너지공단


저작권자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