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산업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열사용시설 관리자 온라인 무상 기술 교육, 일명 한난스쿨을 실시하기 위해 다음달 23일까지 1회차 기술교육 수강신청을 받는다.
31일 한난에 따르면 이 교육은 교육은 5월부터 11월까지 격월로 총 4회 시행된다. 한난이 공급하는 아파트 및 건물의 열사용시설 관리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009년부터 15년째 진행 중이며 지난해까지 총 1만 1000명 이상이 교육 과정을 수료했다.
이번 기술교육은 △열사용시설 기본이론 △유지보수 실무 △고장 시 조치 등 총 15차시로 구성되며, 학습 신청자는 PC 또는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30일간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이 기술교육은 집단에너지협회를 통해 28개 타 집단에너지 사업자의 지역난방 열사용시설 관리자에게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난 홈페이지 고객마당 내 공지사항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난 관계자는 “한난스쿨을 수강한 열사용시설 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해 지역난방 서비스 품질 향상과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열사용시설 관리자 온라인 무상 기술 교육, 일명 한난스쿨을 실시하기 위해 다음달 23일까지 1회차 기술교육 수강신청을 받는다. (c)한국지역난방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