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연 한전KPS 사장, 서비스경영 최고경영자상 수상

체계적 고객 만족 활동 기반 공공기관 서비스 경영 경쟁력 유지

조강희 승인 2023.11.17 23:36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김홍연 한전KPS 사장이 17일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주관하는 ‘서비스엑설런스 어워즈’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김홍연 사장은 수준 높은 품질경쟁력과 체계적 고객만족활동을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고객만족도를 달성하는 등 공공기관 서비스경영 부문에서 높은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는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기업 12년 연속 선정, 품질경쟁력우수기업 1등급 24회 선정 등 다양한 대외 수상 성과를 달성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국가별 맞춤 정비서비스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난 7월 우루과이 전력청(UTE)과 2년 최대 515억원 계약 체결, 9월 남아공전력공사(ESKOM)와 3년 총 848억원 규모 계약 체결 등 다양한 국가에서 대형사업을 수주해 뛰어난 경영 수완을 발휘하고 있다.

김홍연 한전KPS 사장은 “지속적인 발전정비 시장 환경변화 속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가치 창출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해 이 상을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발전설비 정비 전문 공기업으로서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홍연 한전KPS 사장. (c)한전K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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