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산업신문]
대한전기협회는 17일 오후 2시 부산 벡스코 컨벤셜홀 207호에서 ‘2025 전기산업 커리어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전기공학 전공생들을 위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이다. 전기·기계·에너지공학 전공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에게 전기산업의 중요성과 미래 비전을 알리고 진로 탐색의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와 연계해 열린다.
콘서트에서는 전기산업을 이끄는 기업 및 기관의 선배 전문가들이 직접 연사로 나서 커리어 성장 과정과 직무 특성, 산업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한다. 각 강연 후에는 참석 학생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실질적 고민을 나누고 조언을 전한다.
연사로는 △박동석 산일전기 대표이사 △유상석 일진전기 대표이사 △김형중 한국에너지공단 분산에너지실장 △송길목 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연구원장이 참여한다. 이들은 산업계·공공기관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해당 직무에서 요구되는 역량과 전망을 설명하며,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이번 커리어 콘서트는 전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산업의 폭넓은 역할과 진출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전공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기산업 커리어 콘서트 포스터. (c)대한전기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