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산업신문]

국토교통부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여행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이지드롭(Easy Drop) 서비스’를 서울 명동과 강남으로 확대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공항이 아닌 장소에서 수하물을 미리 위탁하고 해외 도착지 공항에서 수령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다.

현재 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용객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지점은 2010년 도심공항터미널을 시작으로 홍대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호텔, 인천 인스파이어리조트 및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등으로 확대돼 왔다.

28일 개장하는 명동 지점은 명동역 9번 출구 부근에 위치한 수하물 수속 전용 사무실로, 기존의 호텔 운영 방식과 달리 독립된 공간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내년 초, 압구정역과 신사역 인근의 호텔 및 레지던스 등 숙박시설 밀집 지역으로 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안세희 국토교통부 항공보안정책과장은 “더 많은 여객이 편리하고 안전한 이지드랍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참여 항공사를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도심 내 거점을 늘려 나가면서, 수하물 운반·보관·탑재 등의 전 과정에서 빈틈없는 보안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이지드롭 서비스 확대 도입을 통해 여객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인천공항만의 차별화된 스마트 서비스를 지속 확대함으로써 여객편의를 개선하고 인천공항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드롭센터 명동(왼쪽), 인천-인스파이어호텔(오른쪽 첫번째), 인천-파라다이스호텔(두번째), 홍대-홀리데이인(세번째). (c)한국공항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