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사원입니다’ ‘블라인드 방식으로 공정하게 채용되셨군요’
한전KDN, 전력 그룹사 최초 한국표준협회 블라인드 공정채용 인증 취득
조강희
승인
2024.12.02 14:00 | 최종 수정 2024.12.04 00:08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한전KDN이 직무 중심 모범적 공정 채용을 시행해 한국표준협회로부터 블라인드 공정채용 인증서를 취득했다.
2일 한전KDN에 따르면 이 인증서 취득은 전력 그룹사 가운데 최초의 성과다. 블라인드 공정채용 인증서는 채용 과정에서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시행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한국표준협회 심사를 통해 부여한다.
한전KDN은 에너지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의 자체 특성을 살려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MZ세대 채용 면접관 양성 △사내 여성채용 전문 면접관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해 채용 과정의 전문성을 높이고 공정한 직무 관련 채용을 진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인증을 취득했다.
한전KDN은 이를 통해 신입사원 채용의 편견 요소를 완전히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으로 채용 실적과 과정, 운영 체계 등에서 절차의 공정성을 보장하고 있다. 고도화·체계화된 제도 운영을 인정받아 한전KDN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의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5년 연속 인증을 취득해 유지 중이다. 채용 시스템·운영·성과 등에서 이미 외부의 신뢰를 받고 있으며, 사장 이하 경영진의 강한 의지를 바탕으로 규정과 절차를 엄격하게 준수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전력 그룹사 최초로 받은 블라인드 공정 채용 인증서는 그간의 공정 채용 성과와 노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직무 영역에 충실한 채용과 인재 양성으로 국민의 신뢰를 받는 에너지ICT 산업 전문 공기업이으로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