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관리시공협회 구로금천구회 ‘사랑나눔 재능기부’

독거노인 기초수급자 가정 보일러 점검·수리…수도·창틀 공사, 분배기 교체 등 환경 개선 활동

조강희 승인 2023.02.14 19:34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김용대 한국열관리시공협회 구로·금천구회 회장 등 회원들은 지난 1일과 10일 관내 취약계층 세대를 방문해 사랑나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1일에는 독거 어르신 양 모 씨 댁에 방문해 에너지 효율개선과 난방비 절감을 위해 고장 난 노후 온수분배기를 교체하고 보일러 안전점검과 청소를 실시했다. 같은 날 기초생활수급자 조 모 씨 댁에도 방문했다. 이 곳에서는 열 효율이 낮아진 노후 보일러를 점검 및 수리하고, 청정한 상수도가 생활 용수 및 보일러 배관에 공급되도록 수도배관 공사를 실시했다. 10일에는 조 씨 댁에 재방문해 외풍이 심한 화장실의 오래된 창틀을 교체하고 단열재를 보강했다.

이번 활동에는 이원 두원설비 대표, 김기성 진영설비 대표, 양내형 서산설비 대표 등 구회원들이 설비·자재와 재능을, 최영찬 총무와 김희성 회원은 재능을 기부했다. 김용대 구회장은 바쁜 와중에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설비와 자재를 제공해 준 데 대해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용대 구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찬 하루였다”며 “구로·금천구회는 매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솔선수범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김용대 한국열관리시공협회 구로·금천구회 회장 등 회원들은 지난 1일과 10일 관내 취약계층 세대를 방문해 사랑나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c)한국열관리시공협회


저작권자 ⓒ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