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인공지능으로 전력정보통신기술 미래 그린다

‘2024 빛가람 에너지밸리 ICT 보안 컨퍼런스’ 사전 접수 시작

김성욱 승인 2024.10.08 19:12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한전KDN은 오는 31일 나주 본사 빛가람홀에서 개최되는 ‘2024 빛가람에너지밸리 ICT&보안 컨퍼런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이번 컨퍼런스는 에너지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최신 기술 발전과 인공지능, 클라우드, 운영기술 보안 등 기술의 최신 트렌드와 솔루션을 업계 전문가들과 다양한 일반인들이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 주제는 인공지능 기술이 어떻게 전력 산업에 융합돼 발전하는지 조명하기 위해 ‘AI로 그리는 전력ICT 미래 비전’으로 정했다. 참가비는 무료다.

에너지 정보통신(ICT), 인공지능(AI), 보안 기술 관련 기조 강연과 다수의 세미나가 열린다. 이와 함께 한전KDN을 비롯한 31개 참여 기업의 최신 기술과 제품 전시, 다양한 네트워킹 행사도 펼쳐진다.

컨퍼런스를 관람하는 지역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현장 취업 상담을 진행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상생마켓도 운영한다. 참가 접수는 오는 29일까지로, 행사 전용 홈페이지 또는 QR 코드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참석자들에게 최신 글로벌 기술 흐름을 알리고, 사업 기회 창출은 물론 취업 상담까지 한 자리에서 이뤄질 것”이라며 “에너지 ICT 전문 공기업으로서 알차게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의 참가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 열린 빛가람 에너지밸리 ICT보안 컨퍼런스. (c)한전KDN


저작권자 ⓒ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