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에 기름이 쏟아진다면?’ ‘사례로 알아보는 해양오염’ 온라인 교육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원, 다양한 사례 통해 해양오염 위험성과 방제 방법 안내

이종훈 승인 2024.10.21 16:40 | 최종 수정 2024.10.24 15:30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원은 21일부터 11월 15일까지 4주간 ‘국민 방제교육 온라인 교육 및 수강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양환경교육원은 2011년 개원한 이래 국민의 해양환경인식 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는 더 많은 사람이 방제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처음으로 ‘국민 온라인 방제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바다에 기름이 쏟아진다면?’, ‘사례로 알아보는 해양오염’ 등 총 2가지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사례를 통해 해양오염의 위험성과 방지방법을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을 받고 싶은 국민 누구나 ‘국가해양환경 온라인 교육센터’ 누리집에서 수강신청과 교육이수를 할 수 있으며 교육과정을 이수한 경우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무작위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교육 또는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해양환경교육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용석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유류오염은 해양환경에 막대할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국민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제공해 해양오염방지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증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원은 21일부터 11월 15일까지 4주간 ‘국민 방제교육 온라인 교육 및 수강 이벤트’를 실시한다. (c)해양환경공단 헤양환경교육원

저작권자 ⓒ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