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정기선 수석부회장·조석 일렉트릭 부회장 승진
사장단 인사…김영기 일렉트릭 사장·송명준 오일뱅크 사장 등 승진
박명석
승인
2024.11.14 13:02 | 최종 수정 2024.11.17 12:57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HD현대는 정기선 부회장이 수석부회장으로, HD현대일렉트릭 조석 사장이 부회장으로 각각 승진하는 등 2024년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고 14일 밝혔다.
HD현대일렉트릭 대표이사에는 김영기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 내정됐다. HD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에는 송명준 HD현대 재무지원실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 내정됐다. HD현대오일뱅크는 현재 안전생산본부장을 맡고 있는 정임주 부사장이 송명준 사장과 함께 공동대표이사에 내정됐다. HD현대삼호 대표이사에는 김재을 HD현대중공업 조선사업대표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 내정됐다.
김영기 HD현대일렉트릭 사장은 경희대와 미국 텍사스대에서 수학하고 전력기기 연구소를 시작으로 제품개발, 영업, 생산 등을 두루 경험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송명준 HD현대오일뱅크 사장은 연세대에서 수학하고, 현대중공업과 현대오일뱅크에서 재무 및 사업기획을 담당했으며, HD현대 재무지원실장을 맡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 공동대표에 내정된 정임주 부사장은 연세대에서 수학하고,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에서 생산공정 및 기술 엔지니어로 근무했으며, 현대케미칼 대표를 거쳐 현재 HD현대오일뱅크 안전생산본부장을 맡고 있다. 김재을 HD현대삼호 사장은 한국해양대에서 수학하고, 현대중공업에서 현대중공업 기술본부장과 생산본부장을 거쳐 현재 HD현대중공업 조선사업대표를 맡고 있는 조선 전문가다.
이날 발표된 대표이사 내정자들은 향후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정식 대표이사로 선임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