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KDN LIFE-행복한 순간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직원 참여와 지식 소통 등 콘텐츠 특성화로 기업문화 양방향 소통 성과 인정
조강희
승인
2024.11.22 10:56
의견
0
[에너지산업신문]
한전KDN은 21일 서울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인쇄 사외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전KDN 사보인 ‘KDN 라이프(LIFE)’의 2024년 주제는 ‘행복한 순간들’이다.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행복을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회사 주요 소식과 솔루션을 알기 쉽게 소개해 평점을 높게 받았다. 명사와 추천 직원이 직접 만나 소통하는 ‘포커스 인터뷰’, 자신만의 행복한 경험이 담긴 음악‧영화‧도서 정보를 소개하는 ‘플레이리스트’ 등 직원들이 직접 구성한 참여형 콘텐츠는 기업문화를 일반 시민들에게 전달하는 중요한 소통 채널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전KDN은 KDN라이프를 비롯한 각종 채널을 활용해 직원과 가족,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방식의 소통을 강화한다. 또한 ‘일·가정의 일체화’를 위한 한전KDN의 역할을 사내외에 알리고, 이를 통해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중점 추진 사업을 구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달하고 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용노동부가 후원한다. 각 기업과 공공기관 등이 기업문화 창달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 발전을 위해 제작한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평가해 시상한다.
조영호 한전KDN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사내외 소통의 현장 창구인 사보를 통해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인 한전KDN의 경영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내외 구독자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구성에 집중해 한전KDN이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