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산업신문]
전력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는 17일까지 ‘안전문화 슬로건 대국민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전은 전력산업 안전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창의적인 표현으로 안전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메시지를 제출하면 된다. 전력산업 안전과 관련된 주제라면, 제출 형식 제한 없이 메시지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산업재해 예방 활동을 국민과 함께 추진하는 참여형 안전문화 캠페인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이번 공모전의 목적이다. 12월 중 수상작이 선정되면 금상 1명, 은상 5명, 동상 15명, 참가상 120명 등 총 141명에게 소정의 상품도 지급한다.
참여방법은 한전KPS 누리집 팝업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접속하거나 공모 사이트(https://m.site.naver.com/1WYbo)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슬로건은 평가단 심사를 거쳐 수상 여부가 결정된다. 산업재해 예방활동을 확산하고, 현장에서 즉시 실천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메시지를 발굴하기 위한 연관성, 완성도, 효과성, 창의성을 종합 반영해 심사한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슬로건은 한전KPS 안전 홍보물 등에 활용돼 전국 사업장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핵심문구로 배포된다.
한전KPS 관계자는 “회사의 안전을 특정 조직이나 개인의 책임에 한정하지 않고, 사회 전체가 함께 구축할 핵심가치로 삼고 있다”며 “국민참여를 확대해 안전문화를 확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전KPS 안전문화 슬로건 대국민 공모전 포스터. (c)한전KPS